관리 메뉴

Lady Expat : 영국이야기

영국에서 제가 사용하는 사진관련 앱 추천: Best 10 본문

영국일상

영국에서 제가 사용하는 사진관련 앱 추천: Best 10

Lady Expat 2016.04.07 11:36

안녕하세요, 영국에서 Lady Expat입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해서 평소에 자주 사용하고, 실제로 이 블로그의 사진들을 편집하는데  즐겨서 사용하고 있는, 이곳에서 인기 있는 사진관련  APP 몇 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마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는 사진에 많은 관심이 있어서, DSLR 카메라를 구입하여 사용하시거나 포토숍이나 라이트룸 등의 전문 프로그램들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이 너무 어렵게만 느껴져서 쉽게 용기를 내시지 못하는 분들도 계실테고, 또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 올리는 사진을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빠르고 간단히 보정이나 편집을 할 수 있는 앱이 없을까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사용하고,  인스타그래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있는 앱/어플들을 중심으로 정리해 봤습니다.


덧붙여, 아래의 앱들을 실제로 사용한 분들이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는 갤러리를 둘러 보시면, 아마도  이런 앱들이 단지 사진을 보정하는 수준으로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좀 더 독특하고 예술적인 수준의 사진을 만들기 위한 도구의 하나로써 많이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느끼시게 될 것입니다. 이곳에서는 iPhone Photography 또는 iPhonography라고 불리는데, 이젠 사진의 한 분야로 자리를 잡아서 유명한 갤러리에서 전시도 활발하고, 아이폰, 아이파드 등으로 찍은 사진으로만 공모를 할 수 있는 국제적인 공모전도 있습니다. 이들이 주로 아이폰을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사진 관련 앱이 다양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iPhone Photography의 좋은 예: 

(링크를 누르시면 사진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JohnCrawford

Richard Koci Hernandez

Herbert Schröer

Eric Mencher

Johan Lolos

Sergi García Gavaldà

Valeria Cammareri

Marina Sersale

Teppo Tirkkonen




여러분이 위의 인스타그램에서 많이 보시는 멋진 사진들 중에 지금부터 제가 소개해드리려는 앱을 사용한 것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제가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들을 'Okay'에서 'Wow'로 바꾸실 수 있는 비밀 병기(?) 몇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


우선, 제 블로그에 올리는 사진들은 거의 대부분 아이폰으로 찍은 것들인데, 아마도 스킨 메인에 사용된 폴로 경기 사진 몇 장과 공원의 추모 벤치 사진들 빼고는 거의 아이폰(4-6)으로 찍은 사진들이고, 이 중에는 예전에 삼성 갤러시 S4로 찍은 사진들도 몇 장 있긴 합니다. 

사실 저도 회사일과 관련해서는 캐논이나 니콘 DSLR 등을 사용하는데일상생활에서 들고 다니기엔 무겁기도 하고 정말 시선을 많이 받기 때문에 좀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일상생활에서는 대부분 비교적 작은 후지 카메라나 아이폰을 선호합니다. 제가 사진을 워낙 많이 찍기도 하지만, 심지어 명함의 연락처나 가게 오프닝 시간, 신분 기사 스크랩 등도 메모를 하는 것보다 사진을 찍는 것이 편한 저에게는 D800처럼 사진 용량이 어마어마한 카메라를 평소에 이런데 사용한다는 건 사실 좀 무리가 있습니다. ㅋㅋ 더구나 일 끝나고 집에 와서까지,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기 위해서  그 큰 용량을 다운 받아서 라이트룸이며 포토숍으로 편집하기에는 시간이 좀 아깝죠. 그럴 에너지도 별로 없고 ㅎㅎ :)  

더구나 DSLR로 사진을 찍는 경우는 고가의 렌즈나 다른 비싼 장비도 같이 가지고 다니는데, 안전상의 이유로 아무래도 일행이 있거나 차량을 운전하는 경우가 아니면, 주위 사람들의 주의를 끌지 않기 위해서라도, 되도록 작은 카메라를 사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중 제일 만만한 건 역시 스마트폰! ㅎ

사실  몇 년 전에 카메라의 해상도가 좋다는 단 한가지 이유로 저도 삼성 갤럭시폰을 일 년 정도 잠깐 사용한 적이 있었습니다. 화질도 좋고 무엇보다 화면이 커서 일단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런데 아이폰만 사용하던 저에게는 안드로이드의 시스템이 정말 많이 낯설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의 다양한 기능이 저에겐 오히려 필요 이상으로 복잡하게만 느껴졌고, 카메라는 좋은데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앱이 다양하지 못하다는 사실이 가장 불편했습니다. (제가 물건을 잘 버리지 못하는 성격이라… 그래서 아직도 갤럭시 S4 가지고 있는데, 혹시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추천해주고 싶은 좋은 앱이 있으면 제게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 )

더구나 제가 그동안 아이폰을 이용해서 사용하던 앱들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찾을 수 없는 것들이 많아서, 결국 사진은 삼성 갤럭시로 찍은 후, 집에 와서 제가 사용하는 Mac에 사진을 다운 받아서, 다시 iPad나 예전의 iPhone에 저장을 해서 앱으로 편집을 하다가. ㅠㅠ   결국 너무 번거로워서, 계약 만기도 끝나기 전에 다시 아이폰으로 바꾸고 말았습니다. ㅋㅋ 

즉, 한 마디로 제가 다시 아이폰으로 돌아온 이유는 사진을 찍을 때 카메라를 수동으로 조작할 수 있고, 또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다양한 앱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진은 찍는 재미도 있지만, 편집하는 재미도 정말 많거든요… ㅎㅎ 한 가지 굳이  덧붙이자면, 나이가 들면서 복잡한 기능이 어렵게만 느껴지는 저에게는 아무래도 다소 단순한 아이폰이 적성에 맞는 듯…ㅎ

그럼, 지금부터 제가 좋아하고 즐겨 사용하는 사진 관련 앱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아래에 소개된 앱의 사용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유튜브를 적극 사용해 보시라고 권해 드립니다. 또, 마음에 드는 앱이 있으시더라도 구입하시기 전에 아래에 링크를 걸어드린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의 갤러리를 일단 둘러보시고, 그 앱의 기능이 여러분의 취향에 맞는지를 먼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 Snapseed


Source: Apple App Store

플랫폼: 안드로이드, iOS

개발자: 구글
가격: 무료
수준: 초보

Snapseed는 아이폰 폰 아니라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 초보자분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입니다. 사진에 대한 지식이 별로 없으신 분들도 정말 사용하기가 쉽고,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이 별로라도, 정말 근사하게 보정하거나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깔끔하고 선명한 사진을 원하신다면 이 앱으로도 충분하리라고 생각합니다.

Snapseed는 사진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인 노출이나 색상 등의 보정이 간편하고, 그 외에도 사진을 더 선명하게 할 수도 있고, 렌즈 때문에 왜곡된 것도 어느 정도 보정이 되고 사진 크기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보정 기능 이외에도 다양한 filter, texture, lens blur의 기능도 있으므로 사용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또, Dynamic Range에 한계가 많은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의 highlight나 shadow의 문제를 아래처럼 어느 정도는 복구하실 수도 있습니다. 




혹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거나 보정하는데 경험이 별로 없으신 분들이라면 가장 먼저 다운 받아서 사용해보시라고 강력히 추천합니다. 더구나 무료라는 사실! 


2. Pic Tap Go

Source: Apple App Store

플랫폼:  iOS

개발자: Totally Rad! Inc.
가격: £1.49, 추가 기능은 나중에 구입 가능.
인스타그램 갤러리
수준: 초보-중급

Pic Tap Go 역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처음 찍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앱입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의 사진에 지식이 있으신 분들도 다른 앱에서 작업을 하시기 전에 어느 정도의 기본적인 보정 작업을 하실 수 있고, 각각의 필터의 적용 정도가 슬라이드만으로도 쉽게 조정 가능하고, 필터를 중복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라이트룸의 preview 스크린처럼 적용하는 필터가 어떻게 보일지 미리 볼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사용이 무척 쉽습니다.

 

역시  Dynamic Range에 한계가 많은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의 highlight나 shadow의 문제를 어느 정도는 복구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사진의 크기도 자유롭게 크기 조정할 수 있고, 이 앱 역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3. VSCO


Source: Apple App Store

플랫폼: 안드로이드, iOS

개발자: Visual Supply Company
가격: 기본 앱은 무료, 추가 기능은 나중에 구입 가능.
인스타그램 갤러리

VSCO(Visual Supply Company) 앱은 아마도 이곳의 사진가들이 Hipstamatic과 더불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인기 있는 사진 보정 앱 중의 하나인데,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이 앱을 사용하실 수 있고, 정말 다양한 종류의 Preset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예전의 필름 카메라를 사용해 보셨던 분이나 아날로그 필름의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앱입니다. '아날로그의 감성'이라는 것이 설명하기가 좀 어려운데, 필름으로 찍은 사진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이 회사에서 운영하는 인스타그램의 사진들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ㅎ 

외국 블로거들의 예쁜 사진들을 보시면서 한 번이라도 부러워해 보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4. Enlight

Source: Apple App Store

플랫폼: iOS

개발자: Lighttricks Ltd
가격: £2.99
BLOG 갤러리인스타그램 갤러리
수준: 초보-전문

저에게 딱 한 가지의 앱으로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하라면 이 앱을 추천할 정도로, 정말 여러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Enlight는 사진의 기본 보정 기능뿐 아니라, VSCO 앱에서 제공하는 것 같은 아날로그 필름의 효과, 흑백사진으로 변경, 심지어 일러스트레이션이나 스케치, 유화 등의 효과인 Art 편집 기능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진으로 기본적인 보정도 하고 좀 더 창의적인 것을 것을 시도해 보시고 싶은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5. Hipstamatic Camera


Source: Apple App Store

플랫폼: iOS
개발자: Hipstamatic LLC
가격: £2.49, 추가 기능은 나중에 구입 가능.
인스타그램 갤러리, BLOG
수준: 초보-전문
아마도 제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앱인 것 같은데요, 역시 이것도 좀 '아날로그 필름의 감성'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현재 안드로이드 시스템에는 제공이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이곳에 올리는 흑백사진들은 거의 이 앱을 이용하여 찍은 것들입니다. 예전에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던 것처럼, 렌즈의 종류, 필름의 종류, 카메라 필름의 종류의 선택이 무궁무진해서 여러분만의 독특한 스타일의 사진이 가능합니다. 이 앱을 사용하는 방법은 두 가지인데, 첫째는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고 나중에 이 앱을 이용해서 편집하는 방법, 둘째는 이 앱으로 카메라, 필름 등을 미리 세팅한 상태에서 사진을 찍는 방법이 있습니다. 


6. Filterstorm Neue

Source: Apple App Store

플랫폼: 안드로이드, iOS

개발자: Tai Shimizu
가격: £2.99
인스타그램 갤러리
수준: 중급-전문

Filterstorm Neue 역시 다양한 사진 보정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 앱은 보통 컴퓨터로 가능한 포토숍이나 라이트룸에 있는 여러 가지 복잡한 사진 편집 기능들을  좀 더 보기 좋고 아주 쉽게 해 놓은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RAW 파일도 다룰 수 있고,  Metadata 입력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의 사진 편집에 대한 지식이 요구됩니다.

혹시 사진을 좀 더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으신 분들이 포토숍 라이트룸의 비용이 부담되어 망설이신다면, 이 앱에 시간을 투자하셔서 배워보시면, 사진 편집에 대해서 많은 이해를 하실 수 있으실 것 같아서 추천드립니다.


7. Mextures

Source: Apple App Store

플랫폼:  iOS

개발자: Merek Davis Com LLC
가격: £1.49
인스타그램 갤러리
아쉽게도 이 앱 역시 현재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지원이 안되고 있습니다. 

이 앱은 그냥 깨끗하고 선명한 사진을 선호하시는 분들보다는, 예술적이고 창의적인 사진에 더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여러분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보정하는데 익숙해지다 보면, 자연히 보다 창의적이고 예술적인 사진 편집 방법에도 눈을 돌리게 되는데, 그때 이 앱이 많은 도움을 드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주 다양한 Texture를 적용해 보거나 다른 창의적인 시도를 해 볼 수 있고, 수많은 Preset도 가능하고 자신만의 독특한 편집 formular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일일이 설명을 드리는 것보다는, Mexture를 이용한 사진들이 전시된  갤러리를 한 번 둘러보시면 이 앱의 무궁무진한 창의적 가능성에 대해서 이해가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8. ImgPlay Pro, GifX, GIF Viewer

Source: Apple App Store



Source: Apple App Store



Source: Apple App Store


사실 이번 주에 제가 블로그에 대한 공감과 댓글에 대해서 감사하다는 표현으로, GIF 파일을 하나 만들어볼까 해서 App Store를 이리저리 기웃거리다 사용해 본 앱입니다. 사진뿐 아니라 비디오를 이용해서 gif 파일을 정말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포토숍으로 일일이 GIF 파일을 만들기가 귀찮아서, 앱을 사용하면 쉽겠다는 생각에  찾아보니 정말 종류도 많고 다양하더군요. 그래서 여러 개 다운 받았서 사용해 봤는데, 그중 그나마 쓸만했던 앱들인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GIF을 활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GIF Editor라는 앱도 다운 받아서 그곳에서 제공하는 gif 자료를 가지고 편집을 해 보았는데, 워터마크나 광고를 없애기 위해서 돈을 지불했음에도 불구하고, 그후에도 광고가 계속 뜨고, 무엇보다도 작업한 파일이 저장이 안 되는 등의 문제가 계속 발생해서 현재 환불 요청해 놓은 상태입니다.  아직은 프로그램이 상당히 불안정한 것 같아서  이 목록에서 제외하였습니다.



9. ProCamera + HDR

Source: Apple App Store

플랫폼: iOS
개발자: Cocologics
가격: £3.99, 추가 기능은 나중에 구입 가능.
인스타그램 갤러리
수준: 전문 

이 앱은 DSLR을 사용하시는데 익숙한 분이나 사진 관련 지식이 좀 있으신 분이 사용하실 수 있는  다소 전문적인 카메라 앱인데, F-Stop, Expoure Compensation, White Balance, Focal Length, Shutter Speed 등의 조절 기능이 있어서,   아이폰의 카메라를 수동으로 조정하여 사진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삼각대가 있으시면 Long Exposure 촬영도 가능합니다. 단순한 아이폰 카메라를 전문가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앱이라 정말 앱 가격이 하나도 아깝지 않습니다. 


이 앱으로 비디오 촬영도 가능한데, 비디오 촬영 시 정말 유용한 Focal Langth & Exposure Lock 기능뿐 아니라, Low Light에서도 촬영 가능, HD (HFR1080) 촬영,  Shutter Speed 가 240fps까지 가능한 환상적인 앱입니다. 제가 이제까지 써 본 카메라 앱 중에서 제일 나은 것 같습니다. 아이폰을 DSLR 같이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앱이므로,  사진이나 카메라에 어느 정도 지식이 있으신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10. Top Model Release / Easy Release App / Photography Contract, etc

이 앱들은 사실 이곳에서 직업상 사진을 찍을 때 자주 사용하는 앱인데, 사진을 찍기 전이나 찍은 후에 그 자리에서 모델에게서 서명을 받을 때 자주 사용합니다.  일반인들은 필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한국에서도 아마 비슷한 앱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위의 두 앱은 영국뿐 아니라 미국, 캐나다, 호주 등의 영어권의 여러 나라에서 법적으로 효력이 있는데, 아주 자세한 법적인 부분까지 커버가 되어있고 간편해서, 이곳 사진가들이 서류 대신에 이런 앱들을 종종 사용합니다. 

참고로, 이곳 영국의 경우, 일반적으로  사진을 찍는 사람이 대부분 자동적으로 저작권을 소유하게 되는데, 사진을 찍힌 사람에게서 Model ReleaseMedia Consent 등에 서면으로 동의를 받지 않으면,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진을 사용할 수 없고 심지어 개인적 목적의 공모전에 조차도 사진을 제출할 수도 없습니다. 비상업적인 광고나 방송, 포스터 심지어 SNS 등에도 서면상 동의 없이 올릴 경우, 나중에 법적으로 고소를 당하거나 분쟁이 있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합니다. 분쟁의 원인은 아주 여러 가지인데, 초상권의 문제뿐만 아니라, 사진 보정이 자신의 맘에 안 든다거나 과한 리터칭 등으로 자신의 이미지가 나빠졌다거나 하는 이유를 근거로 해서 명예 훼손으로 고소하는 경우도 있고, 이후에 마음을 바꾸어 금전적 보상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상업적인 목적의 사진의 경우  Model Release는 이곳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에겐 필수 사항입니다.  


Model Release는 전문 모델인 경우는 에이전시와 따로 계약서류에 포함되어 서명이 되고, 그 외 다른 성인, 어린이(18세 이하는 보호자가 서명함)뿐 아니라, 개인 소유의 빌딩, 심지어 애완동물에게도 해당이 됩니다. 물론 말이나 개에게서 서명을 받을 수는 없으니 그 동물의 주인이 사인을 합니다. ㅋㅋ


이제까지 여러분이 비교적 쉽게 이용하실 수 있는 스마트폰의 사진 관련 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위의 앱을 보시고 관심이 있으시거나, 사진 관련 앱을 구입해서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부탁드리고 싶은 말씀은, 우선 위에 링크해드린 갤러리들을 둘러보시고 여러분의 취향에 맞는 앱을 선택하시라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그냥 깨끗하고 선명한 사진만 원하신다면 Mextures는 별 소용이 없습니다. 그런 분들은 Snapseed, PicTapGo면 충분합니다. 또,사진에 관한 지식이 별로 없는 분에게는 ProCamera + HDR 역시 너무 번거로울 수도 있구요. 

그리고 앱을 선택하셔서 구입하신 이후에는 시간을 좀 투자해서라도 그 사용 방법을 배우셔야 합니다. 대개 앱을 개발한 회사에서 사용방법을 제공하기도 하고 유튜브에도 수많은 Tutorial이 올라 있습니다. 생각보다 재미도 있고 앱은 배우기도 쉽습니다. :)

물론 이외에도 다른 앱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대개 단 한 가지의 앱을 사용한다기보다는 사진에 따라서, 또는 사진의 목적에 따라서 여러 앱을 단계적으로 섞어서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위에 소개 드린 것들 이외에도, 현재 제 모바일에 깔려 있는 그 밖의 사진에 관련되거나  그래픽 아트앱들을 지금 훑어보니…ㅎ  
INSTAGRAMGLAZEWordSwagBazaartRepixiColorama SCamera+DefqtSlow Shutter, SuperImpose, MultiExpoTintypeHandy Photo,TouchRetouchPS TouchAlt PhotoSKRWTImageBlenderPhotoSliceDistressedFXStackablesA+SignatureAssemblyTop Model Release…etc.

제 아이들과 나누어 쓰는 앱도 있어서, 어쩌면 좀 많아 보이긴 할지도 모르겠는데, 사실 한 가지 앱으로 제가 원하는 것을 다 할 수가 없으니 이것저것 단계적으로 사용하다 보니 이렇게 많이 있네요…ㅋㅋ 


마지막으로 제가 생각하기에 좋은 사진을 찍는데  카메라나 장비보다도 훨씬 더 중요한 것은 사진을 찍는 사람의 '눈'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좋은 사진을 볼 줄 아는 눈이 있어야,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눈을 가질 수 있는 가장 바람직한 방법은 아무래도 좋은 사진들을 많이 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좋은 사진들을 많이 보시다보면, 매일 아무렇지도 않게 그냥 지나치던 것들에서, 좋은 사진이 될만한 장면을 보는 '눈'이 생기게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


그런데 사실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사진 관련 앱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도 많이 궁금하네요. 다른 사람들은 어떤 앱으로 사진을 편집하는지 여러분들도 궁금하시죠? 그리고 매번 느끼는 거지만 한국의 스마트폰 문화는 이곳과 정말  많이 다른 것 같아요… 제가 만난 한국 분들은 거의 안드로이드 폰을 많이 사용하시던데… 

혹시 여러분들도 블로그나 인스타그램들 등의 SNS에 올릴 사진들을 위해서 별도의 앱을 사용하시나요? 여러분이 즐겨 사용하시거나 추천하고 싶은 좋은 사진 관련 앱이 있다면, 아래에 댓글을 통해서 소개를 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저작권 공지

© 2016 Lady Expat (www.lady-expat.com). All rights reserved.

이 블로그는 CCL이 아닙니다. 따라서 모든 사진과 게시글 내용은 저작권이 제게 있으며, 스크랩을 허용하지 않고 있으므로 원하시는 경우  URL 링크 공유만 가능합니다. 이 블로그의 사진 및 컨텐츠는  스크랩, 무단복제, 배포, 전시, 편집 및 포맷 변경, 공연 및 공중 송신 등 어떤 형태로도 Lady Expat (www.lady-expat.com) 블로그의 소유자인 저에게 서면상의 허가를 받지 않고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사항은 상업적인 용도의 경우는 물론 개인적이거나 비상업적인 경우에 모두 해당합니다따라서 이 블로그상의 문구나 이미지 및 기타 자료 등을 저작권자인 저의 서면상 허가 없이 무단 배포하거나 편집, 인용, 전용, 복제하는 행위, 저작물의 일부를 전부 혹은 일부를 수정 및 재구성하는것을 절대 금지합니다. 


Copyright Notice 

© 2016 Lady Expat (www.lady-expat.com). All rights reserved. 

This blog and its content is copyright of Lady Expat (www.lady-expat.com). The copyright in the text, images and any other materials (other than the third party comments and the blog design) on this blog is owned by Lady Expat.

Any redistribution or reproduction of part or all of the contents in any form is strictly prohibited without my written consent.

You may not, except with our express written permission, distribute or commercially exploit the content. Nor may you transmit it or store it in any other website or other form of electronic retrieval system.


©2016 Lady ExpatTHANK YOU!


20 Comments
댓글쓰기 폼
  • Favicon of http://jejuin.tistory.com BlogIcon 광제(파르르)  2016.04.07 01:45 신고 앱으로도 사진 보정을 많이 하시는군요..저는 블로그에 올리는 사진은 대부분 pc로만 해서요...포토샵과 간단한 리사이즈는 포토스캐이프를 쓰고 있어요~~잘 보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www.lady-expat.com BlogIcon Lady Expat 2016.04.07 21:23 신고 포토스케이프는 저도 얼핏 들어 본것 같아요. 저도 한 번 알아봐야겠네요… :)
  • Favicon of http://xuronghao.tistory.com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6.04.07 01:50 신고 정말 공을 들이신 글입니다
    많은분들이 도움이 되셨을듯 합니다
    저는 사진 편집을 잘 하지 않는편인데 요즘은 구냥
    포토스케이프로 일괄 처리합니다
    그게 시간도 안 걸리고 편하더군요 ㅎㅎ

    정성들인 글 잘 보았습니다^^
  • Favicon of http://www.lady-expat.com BlogIcon Lady Expat 2016.04.07 21:26 신고 감사합니다. 사실 한 5가지에 대해서만 써 보려다가 이렇게 길어졌습니다…ㅎㅎ 아마도 이렇게 긴 글은 다시 안 쓸 듯… ㅋㅋ

    여러 블로거들께서 언급을 하시는 것을 보니 포토스케이프라는 것이 인기가 있나봐요? 한 번 알아봐야겠네요. :)
  • Favicon of http://yongphotos.com BlogIcon 용작가 2016.04.07 07:22 신고 제가 모르는 앱도 많네요. 몇 개 써보긴 했는데, 저는 돌아돌아 순정으로... ㅎㅎ;;
    소개해주신 앱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게되는 기회가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 Favicon of http://www.lady-expat.com BlogIcon Lady Expat 2016.04.07 21:28 신고 혹시 아이폰 자주 사용하시면 제일 마지막의 ProCamera 한 번 써 보세요. 사진에 대해서 좀 아시는 분들에겐 참 유용합니다. :)
  • Favicon of http://view42.tistory.com BlogIcon viewport 2016.04.07 16:05 신고 블로그 포스팅 하나 하나가 무척 정성 가득해 보입니다.....
    종종 영국얘기 들으러 오겠습니다 ^^
  • Favicon of http://www.lady-expat.com BlogIcon Lady Expat 2016.04.07 21:31 신고 ㅎㅎ… 감사합니다. 너무 길어서 두 개의 포스팅으로 자르려다가 그냥 하나로 올렸는데… ㅋㅋ

    저도 Viewport 블로그에서 파리나 런던에 대한 글 잘 읽었습니다. 여행을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참 많은 것 같아요. :)
  • Favicon of http://blissinottawa.tistory.com BlogIcon Bliss :) 2016.04.07 18:02 신고 와우~~ 어메이징한 소개인데요?^^ 이렇게 많은 앱을 섭렵하고 계셨다니!!!! 저도 포토스케이프 쓰고 있는데...다양한 기능을 가진 앱이 정말 많네요. 저도 두어개는 한 번 훑어보고 싶어요^^ 공감댓글 이미지 넘 귀엽고 멋지네요ㅎㅎ 멋진 소개 잘 보고 가요^^
  • Favicon of http://www.lady-expat.com BlogIcon Lady Expat 2016.04.07 21:37 신고 아, Bliss님도 포토스케이프 쓰시는군요. 정말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인가 봐요. :) 저도 왜 그렇게 인기가 있는지 궁금해서 어떤 프로그램인지 좀 알아봐야겠네요. ㅎ :)

    마지막에 올려드린 GIF 파일들 중에 혹시 마음에 드시는 것 있으시면 다운로드 하셔서 마음대로 사용하셔도됩니다. :)

    Bliss님의 댓글 항상 감사드리구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Favicon of http://bonlivre.tistory.com BlogIcon 봉리브르 2016.04.08 00:31 신고 와우! 너무 도움이 될 포스팅이네요.
    하지만 고난도 정보가 가득해서 한번에 읽을 수는 없을 것 같고
    시간날 때나 필요할 때 틈틈이 와서
    읽어보고 활용을 해야겠네요.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오늘도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 Favicon of http://www.lady-expat.com BlogIcon Lady Expat 2016.04.08 03:02 신고 어머, 봉리브르님! 정말 반갑습니다. 종종 블로그에 들러서 참 좋은 글 많이 읽고있었는데... ㅎ 댓글 감사합니다.

    원래 좋아하는 앱 몇 개 간단히 소개할 생각이었는데, 신이 나서 쓰다가 저도 모르게 너무 길고 복잡해진 듯해요...ㅋㅋ

    그런데 앱 자체는 생각보다 사용하기도 쉽고 가격도 부담이 없어서, 특히 스마트폰으로 찍는 사진을 훨씬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시간 나실 때 Instagram 갤러리만 둘러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러다보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을 발견하게 되고... ㅎ

    봉리브르님도 즐겁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
  • Favicon of http://taejusoul.tistory.com BlogIcon SoulSky 2016.04.08 00:56 신고 프로카메라는 저도 예전에 많이 사용했는데 최근에는 DSLR만 열심히 사용하고 있네요. 저랑 비슷하게 핸드폰으로도 사진을 촬영하는 분들께는 정말로 좋은 내용의 글이네요. 저도 나중에 여기 있는 웹하나 받아서 사용해 봐야겠네요.
  • Favicon of http://www.lady-expat.com BlogIcon Lady Expat 2016.04.08 03:14 신고 아, 어쩐지... 블로그의 사진들이 멋지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편집해서 인스타그램에 사진 올리기도 쉽고 빨라서 좋은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framing 이나 composition에 더 집중을 할 수도 있고... ㅎ 전 가끔 프로카메라로 찍은 사진도 이런 앱으로 편집할 때도 있어요... 전 왜 이렇게 사진 이야기만 나오면 신이 나는지 원...ㅋㅋ

    TGIF!! 행복한 주말 되시기를 바랍니다. :)
  • Favicon of http://suninstate.tistory.com BlogIcon S.U.N 2016.04.08 15:12 신고 뜨악!!!!! 저 지금 이거 보고 비명질렀어요~~ 완전 탐나는 어플들이 많아서 제 핸드폰 저장공간에 필요없는거 지우면서
    깔려고 준비하고 있답니다 ㅋㅋㅋㅋ

    근데 저는 삼성쓰는데 아이폰으로 가고싶게 하는 글이에요
    계약기간도 못채운채 바꾸셨다니....

    그래서 안드로이드에서 있는 걸로 지금 다운받아서 만지작 거리려구요~
    제가 앱을 진짜 사랑하거든요~ 새로운 앱 깔아서 써보고 만지작거리는거 디게 좋아해요 ㅋㅋㅋㅋ

    좋은 정보 넘넘 감사드려용! :)
  • Favicon of http://www.lady-expat.com BlogIcon Lady Expat 2016.04.08 16:52 신고 SUN님도 Mac 쓰시니까 아이폰이 사진백업할 때 훨씬 편하시긴 할텐데, 삼성폰도 Snapseed나 아주 인기있는 VSCO 같은 것은 사용하실 수 있으니까 실망하지 마세요. :)

    일반적으로 일단 Snapseed에서 기본 보정을 어느 정도 하신 후, VSCO 의 Preset 들을 사용하시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그럼,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 Favicon of http://lucy7599.tistory.com BlogIcon 지후대디 2016.04.11 00:08 신고 저도 아이폰으로 사진을 많이찍는데 주옥 같은 앱 소개 감사합니다.
    몇개는 바로 다운을 받았습니다^^
  • Favicon of http://www.lady-expat.com BlogIcon Lady Expat 2016.04.11 10:22 신고 iPhone을 사용하신다면 위에 소개해 드린 앱들 이외에도 TouchRetouch 앱도 유용하실테니 한 번 살펴보세요. 들판을 가로지르는 전봇대의 전선이나 원하지 않는 상표나 로고 등, 사진에서 원하지 않는 것이 있을 경우 없애는 포토샵의 healing brush와 clone stamp와 비슷한 기능인데 기본 보정시켜 요긴할 때가 있습니다. ^^
  • Favicon of http://varamizoa.tistory.com BlogIcon 힐데s 2016.04.13 15:10 신고 저도 Snapseed 사용하고 있는데, 컴퓨터에서는 마땅히 어떤 툴을 써야할지 모르겠어요.
    포토샵은 프로그램자체도 구하기 어렵고..
    언제나 느끼는 거지만 포스팅에 정성이 엄청나게 들어간거 같아요.
    레이디님 글 볼때마다 대충 찍고 대충 올리는 게 반성(?)까지 하게 됩니다. ㅎㅎ
  • Favicon of http://www.lady-expat.com BlogIcon Lady Expat 2016.04.13 21:27 신고 전 블로그에 올리는 사진들은 Snapseed 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사진을 만들수 있다고 생각해요. 다른 블로거분들과 몇 몇 유튜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PhotoScape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포스팅에 정성이 많다고 봐 주시니 감사해요. ㅎㅎ 워낙 오지랖이 넓어서 좋아하는 주제가 있으면 신도 나고, 평소에 한국말을 할 기회가 없다보니... 블로그가 좀 어려운 방향으로 가는 것 같기도 하고, 너무 길게 쓰는 것도 같아서 사실 고삐가 좀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ㅋㅋ 힐데님의 글은 재미도 있고 쉽게 읽을 수 있어서 더 공감할 수 있는 것 같아요. ^^